배움누리 청소년 진로·학습 멘토링 - ‘내 꿈을 JOB多(잡다)’ 진행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지난 2월 23일 예비 고1 청소년을 위한 ‘진로·학습 멘토링 프로그램 – 내 꿈을 JOB多(잡다)’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배움누리 예비 고1 청소년 11명이 참여하여 자기주도학습 코칭을 통해 공부의 의미를 찾고 관심 있는 직업으로 새로운 직업을 만들어 보며 진로의 방향성을 수립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용 청소년 송유리(가명)는 “전에는 막연하게 공부하는 시간이 길면 좋다고 생각했는데 나에게 맞는 공부 시간표를 짜고 활용하는 법을 배워서 효율적으로 공부를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카네기CEO클럽 고양총동문회,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 청소년에게 설 명절 선물 나눔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지난 1월 28일 한국카네기CEO클럽 고양총동문회로부터 200만원 상당의 설 명절 선물을 지원받아 청소년 10명에게 전달했다. 이날 ‘한국카네기CEO클럽 고양총동문회’는 설 명절을 맞이해서 힘든 가정 형편에도 긍정적으로 학업에 임하는 배움누리 청소년에게 명절 선물로 고기, 쌀, 라면 등 다양하게 지원하였다. 한국카네기CEO클럽 고양총동문회 회장 김학범은 “사회적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이런 나눔을 통해 배움누리 청소년이 꿈을 잃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명절 선물을 받은 박수진(가명)은 “많은 선물 덕분에 이번 설은 매일 매일 파티가 될 것 같아요. 감사한 마음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저도 베푸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행복한 명절 보내세요.”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배움누리 청소년, 일산정발OB회와 함께하는 명절 선물 증정식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지난 1월 27일 일산정발OB회과 함께 ‘설맞이 선물 증정식’을 진행하였다. 이날 일산정발OB회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서도 밝고 긍정적으로 학업에 성실히 임하고 있는 청소년 5명에게 명절 선물을 전달했다. 일산정발OB회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마련한 선물을 통해 배움누리 청소년 가정에 웃음이 가득하고 따뜻한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명절 선물을 받은 이서경(가명)은 “명절선물 덕분에 가족들과 더욱 따뜻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서 감사드린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일산동부경찰서, 배움누리 청소년에게 새 학기 선물 지원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지난 1월 26일 일산동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계로부터 70만원 상당의 선물을 지원받아 청소년 9명에게 전달했다. 이날 일산동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계는 책가방, 운동화, 패딩 등 청소년마다 갖고 싶은 새 학기 물품을 미리 조사하여 맞춤별 선물을 지원 하였으며, 청소년의 진로와 학업을 응원하고 힘을 복 돋아주는 자리가 되었다. 특히 경찰을 꿈꾸는 친구들을 위해 경찰이 된 계기, 경찰이 되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일과 더불어 전반적인 설명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동기부여가 되는 시간이 되었다. 일산동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계 백민아 경장은 “청소년은 그 나라의 미래라고 생각한다. 이번에 전달한 선물이 크진 않지만, 선물을 받은 배움누리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앞으로 대한민국의 빛나는 인재로 성장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선물을 받은 청소년은 “제 꿈이 경찰인데, 이렇게 경찰관분이 저희의 꿈을 응원해주시고 갖고 싶었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