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KB국민은행배움누리
 

너,나,우리가 만들어 가는 청소년자율여행프로그램 "너나울여행“


<우리들만의 추억 만들기>

2021년 6월 5일(토) 서울시 종로구 일대로 총 9명(배움누리 청소년 6명, 배움누리 직원 3명)이 너나울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배움누리의 너나울 여행 프로그램이라고 하면?!?!?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떠나는 여행프로그램으로 인솔자와 직원은 참여 청소년들의 안전 및 보호의 역할로 동행하고 프로그램 내 주체적 역할은 참여 청소년 스스로 만드는 것이 프로그램의 핵심! 참여 청소년들은 의견을 협의 및 취합하여 하나 된 의견으로 동행하는 친구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며 여행프로젝트에 참여합니다. 서로가 책임과 의무, 자유를 가지고 여행에 임하게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나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를 위해 5인 이상 집합프로그램을 진행 할 수 없어, 3인씩 조를 나눠 진행했으며, 숙박활동은 하지 않고 당일치기로 진행 되었습니다.

이번 너나울 여행은 고등학생 2학년으로 구성되어 여행을 가기까지 어려움이 있었지만 참여 청소년들이 몇 차례 사전 회의를 통해 직접 여행계획을 수립하고 장소, 체험, 일정, 예산까지 힘을 합쳐 너나울여행을 완성해나갔습니다.

여행 일정으로는 직접 한복을 입고 경복궁에 방문하여 역사탐방을 하고, 광장시장으로 이동하여 맛있는 전통시장 음식도 맛보고, 혜화로 이동하여 다양한 대학로 체험도 즐겼습니다. 조원끼리 머리를 맞대고 합심하여 탈출하는 방 탈출 게임도 하고, 감성 카페에 들러 평소 못했던 감성적인 얘기도 주고받으며 서로를 더 알아가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그리고 우리들만의 의미 있는 우정 반지도 만들고 마지막으로 낙산공원도 들러 야경까지 구경하며 하루를 알차고 소중하게 마무리 하였습니다.


스스로 세운 계획을 실행하고 검토해나가며 너나울여행을 완성했고 하나부터 열까지 직접 참여하여 너나울여행은 배움누리 청소년들에게 남다른 추억이 되었으며 청소년들의 소감으로는 ‘너나울 여행을 통해 우리들만의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어요.’ ‘경복궁 한복체험 너무 좋았고, 서울 구경 제대로 한 것 같아서 너무 좋아요.’ ‘방탈출 게임 재미있었고, 반지 만들기 체험은 너무 의미 있어서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아요.’ ‘날씨가 조금 더워 힘들기도 했지만, 우리가 만든 일정에 하루를 알차게 보낸 것 같아서 너무 좋았어요.’ ‘다음에도 또 가고 싶다.’등의 소감을 나눴습니다.

배움누리 청소년들과 함께 만들어 갈 다음 너나울 여행도 기대해주세요~!^^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