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KB국민은행배움누리
 

배움누리, 비대면 학습 코칭 프로그램 운영


고양시- KB국민은행 배움누리가 지난 3월 31일부터 8월 11일까지 주 1회, 총 13회기 동안 14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좋은일코칭연구소 심상모, 강명관 강사와 함께 자기주도학습 능력향상을 위한 ‘시크릿 학습코칭’을 진행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 1:1 개별 코칭 및 특강으로 시행했다.

사전 학습종합검사와 학업적 자기효능감 검사를 통해 학생들 스스로의 학습 상황을 고려하여 1:1 개별 맞춤형 학습코칭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학습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스스로 공부계획을 실천해 보며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모했다.

특히 코로나19로 학업성취도가 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학교 이외에 학습코칭을 이용하고 싶어도 비용적 부담으로 받지 못했던 청소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참여학생은 “그 동안 공부방법에 대해 잘 몰랐던 것 같아요. 학습코칭을 통해 제 진로도 찾고,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도 익힐 수 있었어요. 코로나로 학교는 못 갔지만 코칭 덕분에 시간관리의 중요함도 알게 된 것 같아요”, “비대면으로 수업하다 보니 집중이 잘 안 되었어요. 그러다 보니 공부하기 싫은 슬럼프가 오더라구요. 코치님과 이야기하며 다시 노력하고 자신감도 찾게 되었어요”라고 말했다.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