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KB국민은행배움누리 2017년 KB스타비 꿈틔움 장학사업 전달식 참석
top of page

2017년 KB스타비 꿈틔움 장학사업 전달식 참석

고양시-KB국민은행 KB스타비(飛) 꿈틔움 장학사업 장학생 3명 선정(꿈·끼 장학생1명, 성적 장학생 2명)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에서는 지난 2월 22일 KB스타비(飛) 꿈틔움 장학사업 전달식에 다녀왔다.

KB스타비(飛) 꿈틔움 장학사업은 국민은행에서 지원하며 지역아동센터 중앙지원단이 주최하는 사업으로 자신의 꿈과 열정, 역량을 키워나가는 아동·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연간 50억원 규모의 대표사회공헌 사업인 ‘KB스타비(飛) 꿈틔움 프로젝트’는 저소득 및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 멘토링(Mentoring), 학습지원(Assisting), 진로설계(Planning)를 통해 청소년의 미래 지도(M.A.P)를 만들어간다.

본 센터에서는 성적 우수 장학생 2명(김OO/일산고 2학년, 이OO/안곡고 3학년)과 특정분야의 특기를 가진 꿈·끼 장학생 1명(김OO/고양예술고3)이 선정되었다.

2017년도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8만원씩(고등학생) 지원되며 총액은 180만원이며, 개별적 잠재력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미래 계획을 수립하여 열정과 의지로 성장하고 건강하고 바른 사회일원으로서 성장을 도모 할 수 있도록 지원되는 장학금으로 장학생의 진로진작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 할 수 있다.

장학생 김OO학생은 ‘어려운 형편에도 불구하고 늘 격려를 해주시는 어머니께 감사하고 장학금을 지원받아서 진로에 대해 더욱더 집중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 이로써 어머니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어서 행복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