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KB국민은행배움누리 설명절맞이 배움누리 청소년 자원봉사
top of page

설명절맞이 배움누리 청소년 자원봉사

올해 1월 설명정을 맞이하여 고양시 지역사회 내 위치한 사회복지시설(요양원)에 배움누리 청소년들과 서울도시가스 SCG한마음 봉사단이 함꼐 방문하여 설날 떡국 및 간식대접, 서빙 및 정리, 어르신 말벗, 공연등으로 자원봉사가 진행 되었다.

외로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어 설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청소년들은 청소년기 발달을 도모하여 긍정적인 자아상을 확립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참여한 청소년들의 소감으로는 '봉사활동으로 어르신들을 도와드린 게 뿌듯해서 또 참여하고 싶다. 직접 어르신들께 식사를 드실 수 있도록 도운 것이 새로운 경험이었다.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시는 모습이 좋았다.' 등의 의견이 나왔다.

또한, 일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설명절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설나눔행사를 진행하여 배움누리 청소년 중 희망하는 청소년년들이 자원봉사에 참여하여 행사진행 및 프로그램 보조 자원봉사를 진행하였다.

행사장 자리 안내 및 차대접, 복주머니 만들기 프로그램 보조, 배식 및 테이블 세팅 및 정리정돈 등으로 자원봉사를 진행하였으며 참여청소년들의 소감으로는 ' 이런분야의 자원봉사는 처음이었는데 어르신들과 정말 재미있게 시간을 보내고 꿈과 가까워진 것 같아 좋았다. 처음에는 어르신들을 대하기 어려웠는데 자원봉사 후 가까워진 것 같다. 다음 기회에 또 참여하고 싶다. 내가 도움을 받았던 복지관에서 봉사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좋았으며 게으름 피우지 않고 열심히 했다.' 등의 의견이 나왔다.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