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KB국민은행배움누리 배움누리 주말농장: 꿀~이 뚝뚝! 꿀고구마 나눔봉사
top of page

배움누리 주말농장: 꿀~이 뚝뚝! 꿀고구마 나눔봉사


가을바람이 선선하게 부는 10월 21일 토요일 아침 일찍부터 모인 배움누리 청소년들!

5월부터 가꿔왔던 고구마 농장에서 맛있게 잘 익은 꿀고구마를 수확하러 힘차게 출발했습니다.

아침 일찍 농장에 도착하여 고구마 줄기를 낫으로 열심히 치고 그 줄기를 따라 호미질을 하다보니 땅속 가득 얼굴보다 커다란 꿀고구마들이 한가득 나옵니다. 유기농으로 청소년들의 정성을 가득 먹은 고구마들의 엄청난 양에 배움누리 청소년들의 손도 바쁘게 움직이며 시간 가는줄 모르고 열심히 고구마를 수확하며 시간을 보냈는데요.

아침부터 이어진 호미질에 지칠 시점에 서울도시가스 SCG한마음봉사단에서 맛있는 수육으로 점심을 준비해주셨는데요! 배움누리 청소년들이 열심히 일하고 나서 먹는 수육의 맛은 어떤 귀한 음식보다 맛있었다는 이야기들이 이곳저곳에서 들렸답니다.

배부르게 점심까지 먹고 난 배움누리 친구들! 열심히 수확한 고구마를 운반하여 상자에 차곡차곡 담아 포장하는 작업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배움누리 친구들의 정성으로 예쁘고 맛있게 자라난 꿀고구마들은 문촌9단지 어르신들의 가정으로 잘 전달되었다고 합니다.

언제 다 키우고 수확할 수 있을까? 앞이 캄캄했던 고구마 밭이 배움누리 청소년 한명 한명의 손길이 모여 튼실하고 맛있는 꿀고구마들로 결실을 맺어가는 과정 속에서 배움누리 친구들간의 협동심과 나눔에 대한 기쁨과 감사를 느낄 수 있는 보람찬 시간이었습니다.

내년에는 과연 무슨 농사로 사랑을 나누게 될지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려요~^^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