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KB국민은행배움누리 배움누리 청소년 동아리(DIY)-빼빼로만들기
top of page

배움누리 청소년 동아리(DIY)-빼빼로만들기

배움누리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참여에 이루어지는 DIY(Do It Yourself)동아리는 스스로 직접 다양한 체험 및 작품을 만드는 활동 동아리로 청소년들의 주체적, 자발적인 공동체 활동 경험과 여가활용, 자존감향상, 소질계발, 사회성 증진 등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동아리를 진행하며 참여청소년들이 직접 만들어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활용 및 다양한 경험에 중점을 두어 만족도 향상 및 성취감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청소년들이 스스로 욕구를 조사하여 뜨개질, 아크릴화 그리기, 다이어리 만들기, 비누 만들기 등을 계획하였습니다.

이번 11월 11일 “빼빼로데이” 를 맞이하여 ‘빼빼로 만들기’를 진행하였습니다.

화이트, 딸기 색상을 섞어 사용하여 파스텔톤 초콜릿을 만들고, 짤주머니가 잠길 만큼 따뜻한 물을 준비해서 초콜릿을 녹여줍니다.

따뜻한 물을 담아 중탕을 해주고 그안에 짤주머니를 넣어 씌운 뒤 막대과자에 초콜릿을 묻혀줍니다. 녹은 초콜릿이 담긴 짤 주머니안에 과자를 담궜다 빼서 초콜릿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살살 털어내줍니다. 아몬드분태, 땅콩분태, 딸기 다이스, 피스타치오 등을 원하는 만큼 붙여서 굳혀준 뒤 넓고 평평한 접시에 뿌려준 뒤 2번 과자를 돌돌 굴려가면서 붙여서 굳혀 주면 빼빼로 완성~!

드디어 각자 정성스럽게 만든 빼빼로를 예쁘게 포장하는 시간~!

그동안 배움누리 학습지원 영어과목을 가르쳐 주신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도 하고, 수능을 디데이가 얼마남지 않은 선배에게 응원의 마음을 전달하기도 하며, 사랑하는 친구에게 우정의 마음을 담아 빼빼로를 정성스럽게 만드는 의미있는 DIY 동아리 시간을 갖았답니다.

서툴지만 직접 막대과자 빼빼로를 만들어 스스로 작품을 완성하고 참여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배움누리 청소년들이 정성스럽게 빼빼로는 또 누구에게로 가서 예쁜 마음을 전하게 될까요? 다음 12월 DIY 동아리 활동은 무엇일지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