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KB국민은행배움누리 배움누리 청소년 동아리(DIY)-케이크만들기
top of page

배움누리 청소년 동아리(DIY)-케이크만들기


배움누리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참여에 이루어지는 DIY(Do It Yourself)동아리는 스스로 직접 다양한 체험 및 작품을 만드는 활동 동아리로 청소년들의 주체적, 자발적인 공동체 활동 경험과 여가활용, 자존감향상, 소질계발, 사회성 증진 등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동아리를 진행하며 참여청소년들이 직접 만들어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활용 및 다양한 경험에 중점을 두어 만족도 향상 및 성취감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청소년들이 스스로 욕구를 조사하여 뜨개질, 아크릴화 그리기, 다이어리 만들기, 비누 만들기, 케이크 만들기 등을 계획하였습니다.

이번 12월 25일 “크리스마스” 를 맞이하여 ‘케이크 만들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케이크 시트 사이사이 딸기잼 필링을 발라준 후 생크림을 위에 올리고 과일을 올린 후 생크림을 덮어 케이크 시트를 올립니다. 맨 윗면의 시트는 뒤집어서 평평한 면이 위로 올라가도록 합니다. 스패츄라로 모서리 부분을 안쪽으로 밀면서 윗면을 평평하게 만들어주고 케이크를 케이크판에 올려놓습니다. 케이크 옆면에 딸기 및 장식을 붙이고 앙금 및 아이싱을 이용하여 캐릭터 케이크를 완성합니다. 다양한 진주, 눈모양 등 케이크 장식 등을 활용하여 나만의 케이크를 완성합니다. 별깍지, 상투깍지, 원형깍지, 등을 끼워서 각자 원하는 캐릭터를 만들어 케이크를 만듭니다. 케이크 박스를 접어 완성된 케이크를 넣은 후 포장하면 케이크 완성~!

서툴지만 직접 케이크를 만들어 스스로 작품을 완성하고 참여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배움누리 청소년들이 정성스럽게 만든 케이크를 가지고 가족과 함께, 또는 친구와 함께 더욱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을 보냈답니다. 내년 2018년도 DIY 동아리 활동은 무엇일지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