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맞이 사랑나눔 떡국봉사
2018년 설명절을 한 주 앞둔 2월 10일 토요일, 배움누리 청소년 10명과 서울도시가스 SCG한마음봉사단 10명이 인근 지역사회에 있는 참좋은집 요양원에 방문하여 70명의 입소어르신들에게 사랑을 나누기 위하여 모였습니다.
두근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며칠동안 연습했던 색소폰과 기타연주, 노래를 최종적으로 점검하며 어르신들을 위한 멋진 공연에 임한 배움누리 친구들과 SCG한마음봉사단의 모습을 통해 어르신들은 밝은 웃음으로 화답해주었다. 어리숙하지만 사랑이 가득 담긴 청소년들의 공연과 멋진 SCG한마음봉사단의 연주에 어르신들 모두의 박수와 환호로 공연이 성황리에 마무리 될 수 있었습니다.
설명절에도 홀로 계실 어르신들을 생각하며 사랑으로 준비한 떡국재료와 과일을 가득 들고 참좋은집 요양원에 방문한 배움누리 청소년들과 SCG한마음봉사단은 청소도구를 들고 요양원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쓸고 닦으며 청소로써 사랑 나눔 봉사의 시작을 열었습니다
공연을 마친 뒤 배움누리 청소년들과 SCG한마음봉사단은 정성을 다하여 열심히 만든 떡만두국을 어르신들 한분한분께 나눠드리고, 이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의 이동을 도와드리며, 식사안내를 도왔다. 또한 식사가 어려우신 어르신들의 식사를 보조하며 열심히 사랑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봉사를 마친 배움누리 청소년들과 SCG한마음봉사단은 어르신들과 함께 했던 시간들이 너무 금방 지나간 것에 아쉬워하며 어르신들과 함께 소통하며 사랑을 나누는 기쁨에 대하여 알 수 있었다는 소감을 남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