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필리핀 해외재능의료봉사
배움누리에서는 1년에 2회씩 지역사회 내 다함봉사단과 연계하여 의료복지나 문화가 결여된 지역에 직접 가서 지역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해외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화합 등 국제적 마인드 함양과 청소년 스스로의 내·외적 성장달성을 위해 2018년 2월에는 일주일간 필리핀 네그로스 섬지역 Don Salvador시 Igmayaan 마을에서 고양시의사회와 함께하는 해외의료·재능봉사를 실시하였으며 단지 해외여행을 가는 것이 아니라 의료복지와 문화가 결여된 해외지역에서의 봉사의 참된 의미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답니다.
의료파트에서 진료 보기 전에 예진파트에서 보조역할을 하거나 사진촬영, 페인스페인팅 등 현지에 사는 지역 주민들과도 교류 할 수 있는 재능봉사도 진행하였습니다.
참여 청소년들은 새로운 문화를 접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자신을 계발하고 성장시키는데 주력을 하겠다는 자아성찰의 계기가 되거나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외의료봉사를 통해 목표를 수립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습니다.
참여 청소년들에게는 청소년기에 다양한 경험과 주체성을 정립하고 해외봉사를 통하여 자아성찰의 계기와 전환점이 될 수 있었던 해외의료·재능봉사가 되었답니다.
♡ 다함봉사단은 매년 필리핀과 몽골에서 의료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월 4주차 토요일에는 고양시 지역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하고 있는 의료재능봉사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