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KB국민은행배움누리 3월 배움누리 자치회의
top of page

3월 배움누리 자치회의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 대상청소년들과 월별 '청소년 자치회의'를 통해 건의사항 및 전달사항 등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 소통 할 수 있는 기회를 장을 마련합니다.

또한, 청소년 스스로 주체적이고 책임적인 존재임을 인식하고 회의를 통해 대상청소년들과 종사자간이 원만한 관계형성 및 소속감을 증대시키는 역할도 해왔습니다.

2018년도 3월 청소년 자치회의는 필리핀해외의료봉사 발표회와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해외봉사를 다녀온 학생이 PPT를 준비하여 해외봉사활동 내용 및 소감을 발표하였고, 다함봉사단장님께서 해외봉사영상자료와 함께 해외봉사의 구체적 내용들을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필리핀 해외봉사를 다녀온 학생은 “이런 기회를 얻을 수 있게 해주신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와 다함봉사단에게 너무 감사하게 생각하고 지금까지 다녔던 봉사들과는 너무 색다른 경험이고 내가 보지 못했던 많은 것들을 보고 배울 수 있던 시간이 된 것 같았고, 봉사기간동안 필리핀이라는 나라에 대해서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 봉사를 통해서 한 걸음 더 성장하는 사람이 되고 싶고, 혼자만의 이익을 추구하기보다는 이처럼 나누고 도울 줄 아는 사람이 되고 싶다.” 라고 소감을 나눴습니다. 발표를 듣는 청소년들도 해외봉사활동에 대한 궁금증이 많았으며, 관련 질의응답시간을 갖았고, 어느 때보다 집중력 있고 관심 있게 듣고 참여하였습니다.

이용 청소년들에게 쾌적한 이용환경을 조성하고 청소년들이 보다 학습과 프로그램활동에 집중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