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KB국민은행배움누리
top of page

'꿈을 경험하다! 바리스타체험교육' 직업체험멘토링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청소년 직업체험멘토링 “꿈을 경험하다! 바리스타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총 12명의 청소년들이 7월부터 8월까지 총 6회기에 걸쳐 ‘바리스타 체험 교육’에 참여했습니다.

아이들은 강사 선생님과 함께 커피와 바리스타에 대해 배우고 직접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각종 라떼와 카페모카 등 다양한 메뉴를 실습했습니다.

바리스타·로스팅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직접 생두를 볶아 변화하는 과정을 관찰하고 커피를 추출해 시음했습니다.

한 잔의 커피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하여 바리스타와 로스터라는 직업을 몸소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던 8월의 어느 오후.

청소년들의 꿈을 담은 아주 특별한 일일카페가 경기도의 한 회사 앞에 나타났습니다.

바리스타 교육의 마지막은 바로 ‘실습’ 아이들은 항상 위스타트 고양마을 청소년들의 안심귀가를 책임져주시는 ‘한마음봉사단’을 위한 일일카페(커피차)를 준비했습니다.

(*한마음봉사단은 매일 저녁 위스타트 고양마을의 학습지원 프로그램이 끝난 후,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차량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안심귀가 책임져 주시는 한마음봉사단 여러분 오늘의 커피는 저희가 책임질게요!”

컵홀더 하나하나에 손수 라벨을 붙이고, 커피차에 짐을 가득 실은 채 한마음봉사단의 근무지로 달려간 아이들!

뜨겁게 내리쬐는 태양 아래에서 세팅하느라 땀을 흘리면서도 아이들은 힘든 기색 없이 즐거워보였습니다.

너무 더운 날씨에 결국 커피차가 아닌 로비로 자리를 옮기게 되었지만, 아이들은 더욱 힘을 냈습니다.

한마음봉사단을 위한 ‘감사 일일카페’였기 때문에 모든 커피가 무료 제공이었는데요!

커피를 드신 직원분들께서는 값을 받아도 될 것 같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많은 분들께서 찾아주신 덕분에 아이들도 정말 실제 카페처럼 열심히 움직였습니다.

긴장되고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는 아이들.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주는 커피를 마시기 위해 많은 분들께서 일일카페를 찾아오셨습니다.

외근을 다녀오신 봉사단원 분들은 시원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으로 땀을 식히셨고,

다른 직원들에게 위스타트 청소년들을 소개하며 흐뭇한 ‘아빠미소’를 지으셨습니다.

“학생들이 어떻게 이런 생각을 했는지, 정말 기특하고 고맙네요.”

카페 운영을 마친 아이들은 “평소에 관심이 있었지만 경험하기 힘든 바리스타에 대해 직접 배우고 실습할 수 있어서 좋았고, 항상 우리들을 위해 봉사해주시는 한마음봉사단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바리스타 체험도 하고, 감사의 마음도 전할 수 있었던 아주 특별한 일일카페! 아이들과 봉사단 모두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 및 문화체험 기회를 지원하여 아이들이 각자의 재능과 능력을 발견하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