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관과 함께하는 청소년 진로콘서트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에서는 모든 아이들이 차별 없이 교육받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청소년 학습,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9월 14일에는 배움누리 청소년들을 위한 ‘경찰관과 함께하는 청소년 진로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이번 배움누리 진로콘서트 전문 직업인 강사로 고양시 일산동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계 임창영 경사가 멘토 강사로 초청되어 ‘라이브’라는 주제로 직업 및 진로에 대해 청소년들과 소통하는 진로 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강연내용으로는 경찰관에 대해 알아보고 실제현장 사례를 바탕으로 영상자료들과 함께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직업에 대한 전망과 경찰관이 되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수갑 및 삼단 봉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도 마련하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경찰 진로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도움과 희망을 주는 유익하고 특별한 강연이었습니다.
강연을 들은 학생들의 소감으로는 “경찰관이라는 진로에 알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무척 좋았습니다. 시민의 생명을 위해 많은 고생을 아끼지 않는 경찰관 분들이 존경스러웠다.”, “경찰관이라는 진로를 더욱 꿈꾸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앞으로는 경찰관들이 ‘안하는 게’ 아닌 ‘못 하는 것’임을 인지하면서 한국경찰관의 권리 또한 높아지기를 바랍니다.” 라는 소감을 나눴습니다.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다양한 진로 및 직업체험기회를 통해 학생들의 관심 진로에 대한 자기주도성·적합성·잠재력 등을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진로멘토링 ‘청소년 진로콘서트’는 청소년의 자기 주도형 진로개발 역량을 강화할 목적으로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직업군의 멘토가 청소년과 만나 자신의 경험, 역량 개발 방법 등을 소개하는 진로멘토링 토크콘서트 강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