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KB국민은행배움누리 이웃사랑 김장나눔축제
top of page

이웃사랑 김장나눔축제

11월 24일 토요일 아침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에 김장김치를 담그기 위해 청소년들과

서울도시가스SCG한마음봉사단원들이 모였습니다.

* 서울도시가스(주)경기지사 SCG한마음봉사단(‘한마음봉사단’ 회장: 남종한)은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 설립 때부터 인연을 맺어 안전귀가봉사 뿐 만 아니라 장학금 지원 및 각종 프로그램 봉사활동 지원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한마음봉사단’은 2015년도부터 매일 저녁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 학습지원 프로그램이 끝난 후,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차량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배움누리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진행하고있습니다.

무와 쪽파 등을 손질하고 적당한 크기로 칼질을 하며 김장을 시작했습니다. 절인 배추의 물기를 빼는 작업부터 절인 배추에 김장 속을 묻혀 김장 김치를 만드는 것까지 모두 아이들의 손을 거쳤습니다. 배움누리 청소년들과 서울도시가스SCG한마음봉사단이 함께 만든 김장김치(10kg/24박스)는 일산지역 독거어르신 24가정에 전해졌습니다.

SCG한마음봉사단에서 맛있게 준비해주신 수육도 때마침 완성되어, 김장김치와 뜨끈한 수육 덕분에 김장봉사 후 지친 몸과 허기진 배를 두둑하게 채우며 추운 겨울 마음속까지 따뜻해지는 김장나눔 축제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함께 참여한 서울도시가스 SCG한마음봉사단원은 “배움누리 청소년들과 함께 따뜻한 마음과 사랑으로 담근 김치가 우리 이웃들에게 행복으로 전달되기 바랍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참여한 학생은 "김장김치를 받고 환하게 웃으실 어르신들의 모습을 생각하니, 보람을 느꼈고, 김치를 직접 담그며 뜻 깊은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