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KB국민은행배움누리 2018년 예비고1학년 입시특강 프로그램
top of page

2018년 예비고1학년 입시특강 프로그램

“나는 예비고1이다” 2018년 예비고1학년 입시특강 프로그램

12월 19일 수요일 저녁, 기말고사가 끝나고 곧 다가올 겨울 방학을 기다리고 있는 예비고1학년을 대상으로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에서는 “나는 예비고1이다” 2018년 예비고1학년 입시특강이 열렸습니다. 본 특강은 다년간의 고등학생들의 입시와 진로코칭 경험을 가진 좋은일코칭연구소 김병식 코치가 진행해주셨습니다.

본격적인 입시 준비에 들어가기에 앞서 2019학년도 대입결과분석 및 2022학년도 대입 변화를 분석하고 학교생활기록부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입시전략 세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2022학년 제도에서 필요한 생활기록부 관리 방법과 대학입시 전형 안내를 통해 아이들은 본인이 가야할 대학 및 학과, 방법 등을 탐색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입시특강을 통해 중학교를 졸업하고 달라지는 고등학교 생활을 어떻게 하면 알차게 보낼 수 있는지, 고등학교 내신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하면 겨울 방학동안 수학실력을 끌어올리고 새 학년에 진학 할 수 있을까하는 고민들을 하나하나씩 해결하며 각자의 입시 전략들을 세우는 시간이었습니다.

아이들은 특강 강사선생님의 말씀을 놓치지 않기 위해 필기도 하고 휴대폰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서 고등학교 생활을 계획하고 실천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알찬시간이었습니다.

일반고등학교 및 특성화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예비 고1학년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입시 준비전략을 세우고 실천 방법을 계획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참여 학생들의 소감으로 “입시준비는 어떻게 해야 할지, 그리고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이번 특강을 통해 내신대비 및 효과적인 복습방법 등을 알게 되어 정말 좋았습니다.” “공부법과 생활기록부 관리하는 방법을 알았고 앞으로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수업이 알차고 재미있었습니다.” “많이 피곤하실텐데 정말 수고 많이 해주신 김병식 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리고 꼭 성공해서 다시 뵙고 싶습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고양시-KB국민은행배움누리에서는 청소년들이 교육의 기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 예비 고1학생들의 희망찬 고등학교 생활을 응원합니다!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