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KB국민은행배움누리 2019년 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 ‘KSD꿈이룸장학사업’ 인재양성(성적우수) 장학생 1명 선정
top of page

2019년 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 ‘KSD꿈이룸장학사업’ 인재양성(성적우수) 장학생 1명 선정


<2019년 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 ‘KSD꿈이룸장학사업’ 인재양성(성적우수) 장학생 1명 선정>

‘KSD꿈이룸장학사업’은 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초등학생4학년부터 대학생까지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KSD나눔재단은 한국예탁결제원(KSD)이 2009년 설립한 비영리공익재단으로 ‘따뜻한 자본주의’를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은 KSD나눔재단과 함께 2018년부터 아동·청소년의 교육비를 지원하는 장학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에서는 인재양성(성적우수) 장학생 1명(염OO/메디텍고 1학년)이 선정되었습니다.

지난 5월 27일 한국예탁결제원 서울사옥에서 진행되는 KSD꿈이룸 장학금 수여식에 참여하였으며 장학내용으로는 2019년도 2분기(5월)부터 2020년도 1분기까지 매월 30만원씩(고등학생 인재양성형 장학금) 지원, 총액 360만원이 지원됩니다. 선정된 장학생은 해당학교 졸업 시까지 지원되며 연 1회 ‘장학생 자격유지심사’를 통해 지속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장학생 염OO학생은 고등학교 입학 전 진로계획을 수립하고 간호 분야 방향으로 나가고자 메디텍고에 입학하기로 결심하고 열심히 노력한 결과 현재 보건간호과 1학년에 재학 중입니다. 또한, 건강보험공단에서 일하기를 꿈꾸고 있으며 이를 위해 내신관리에 힘쓰고 있으며, 봉사활동 및 자격증 취득 등을 위해 열심히 노력 중입니다.

염OO은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장학금을 받게 되어 감사하고, 부모님의 부담을 덜 수 있어서 다행이다. 앞으로 내가 계획한 대로 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 ’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