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KB국민은행배움누리 설맞이 사랑나눔 떡국봉사
top of page

설맞이 사랑나눔 떡국봉사

2020년 설명절을 한 주 앞둔 1월 18일 토요일, 배움누리 청소년들과 서울도시가스 SCG

한마음봉사단(회장 박삼석) 20명이 지역사회 내 참좋은집 요양원에서 즐거운 공연과 떡국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설 명절에도 홀로 계실 어르신들을 생각하며 떡국재료와 과일을 들고 참좋은집 요양원에 방문한 배움누리 청소년들은 청소도구를 들고 요양원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쓸고 닦으며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다같이 준비한 어버이 은혜 노래를 연습하고, 한마음봉사단 봉사자들은 악기를 최종적으로 점검하며 어르신들을 위한 멋진 공연에 임했다. 화려한 기타연주와 노래를 시작으로 색소폰 연주가 이어지고 마지막으로 배움누리 친구들과 한마음봉사단이 함께 진심을 담은 어버이 은혜 노래를 불렀다. 어르신들의 박수와 환호로 공연이 성황리에 마무리 될 수 있었다.

공연을 마친 뒤 서울도시가스 SCG한마음봉사단 선생님들과 함께 떡만두국을 어르신들께 나눠드리고, 이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의 이동을 도와드리며, 식사안내를 도왔다.

봉사를 마친 배움누리 청소년들은 어르신들과 함께 했던 시간들이 너무 금방 지나간 것에 아쉬워하며 어르신들이 기뻐하시고 행복해하시는 모습을 보며 함께 안부를 나누고 사랑을 실천하는 기쁨에 대해 알 수 있었다는 소감을 남겼다,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센터장 박병헌)는 고양시 관내 저소득 가정 청소년에게 학습지원과 다양한 진로개발을 위한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배움누리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하고 있습니다.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