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KB국민은행배움누리 배움누리와 두레생협이 함께하는 “김장나눔 한마당”
top of page

배움누리와 두레생협이 함께하는 “김장나눔 한마당”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지난 10일 수요일 고양파주두레생협(이사장 우미란)과 함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김장행사는 두레생협(고양파주)에서 재료를 지원하였으며, 두레생협 우미란 이사장, 조합원, 배움누리센터 직원, 일산 동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계 경찰, 고양시단기남자청소년쉼터 둥지 직원 및 청소년, 장애인 및 독거노인 무료급식 ‘함께하면 아름다운 세상’ 직원 등 총 18명의 유관기관이 함께 모여 재료 다듬기부터 양념 버무리기, 포장작업까지 다 함께 모여 김장김치를 만들었다.

이번 김장은 총 300kg의 김치를 배움누리 청소년 가정과 주변 저소득 가정 30가구에 전달하였다.

우미란 이사장은 “코로나19와 물가 상승으로 인해 모두가 힘들고 날씨마저 추워져 사람의 온기가 필요한 때에 고양파주두레생협에서 마련한 김장 나눔 행사를 도와주신 고양시의 요정(요리로 정을 나누는 사람들)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 함께 나눌 수 있어 행복하고 더 보람찼습니다. 두레생협의 유기농 재료로 만든 거라 안심하고 청소년들이 맛있게 먹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치를 받은 김정우(가명) 청소년은 “올해는 엄마가 편찮으셔서 김치를 못 먹을 줄 알았는데 이렇게 김치를 지원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공식 SNS 페이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