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누리와 SCG한마음봉사단이 함께하는 “따뜻한 김장김치 나눔”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지난 24일 서울도시가스 SCG한마음봉사단(회장 박삼석)과 함께 고양시 인근 저소득 독거노인 가정 8명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하였다. 이번 김장김치 나눔은 고양시문촌9종합사회복지관에 독거노인 대상자를 의뢰하여 한 가구당 10kg씩 총 8명에게 전달하였다. SCG한마음봉사단 박삼석 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어르신들이 먹거리 걱정 없이 건강하게 따뜻한 겨울을 보내며 잘 이겨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치를 받은 독거노인 대상자는 “겨우내 먹을 김치 걱정 안 해도 되어서 이제 걱정 없어요. 이렇게 챙겨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배움누리 직업체험멘토링 ‘코딩교육 기초과정’ 성공적 마무리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에서는 지난 2021년 9월 15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8회기 과정으로 직업체험 멘토링 프로그램 ‘코딩교육 기초과정’이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4차 산업 IT시대 사회적 흐름에 맞춰 평소 컴퓨터 관련 진로에 관심 있는 배움누리 청소년 8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더바른코딩 학원과 연계하여 배움누리 센터에서 수업을 진행하였다. 코딩교육을 통해 평소 접해보지 못한 컴퓨터 언어와 창의적인 사고력을 기르며 진로와 직업에 대해 고민하고 탐색하는 시간이 되었다. 참여 청소년 김가람(가명)은 “코딩을 배워보고 싶었는데 기회가 없었어요. 이렇게 배움누리에서 직접 배워보니까 재밌고 코딩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어요.” 다른 청소년 이슬기(가명)는 “코딩 쪽에 호기심만 있었는데 이번 코딩교육을 통해 제 꿈이 생긴 것 같아요. 어려운데 재밌기도 하고 앞으로 계속 배워 보고 싶어요.” 라고 소감을 말했다.


배움누리와 두레생협이 함께하는 “김장나눔 한마당”
고양시-KB국민은행 배움누리는 지난 10일 수요일 고양파주두레생협(이사장 우미란)과 함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김장행사는 두레생협(고양파주)에서 재료를 지원하였으며, 두레생협 우미란 이사장, 조합원, 배움누리센터 직원, 일산 동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계 경찰, 고양시단기남자청소년쉼터 둥지 직원 및 청소년, 장애인 및 독거노인 무료급식 ‘함께하면 아름다운 세상’ 직원 등 총 18명의 유관기관이 함께 모여 재료 다듬기부터 양념 버무리기, 포장작업까지 다 함께 모여 김장김치를 만들었다. 이번 김장은 총 300kg의 김치를 배움누리 청소년 가정과 주변 저소득 가정 30가구에 전달하였다. 우미란 이사장은 “코로나19와 물가 상승으로 인해 모두가 힘들고 날씨마저 추워져 사람의 온기가 필요한 때에 고양파주두레생협에서 마련한 김장 나눔 행사를 도와주신 고양시의 요정(요리로 정을 나누는 사람들)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 함께 나눌 수 있어 행복하고 더
